k1.jpg

 

존경하는 예술인 여러분과 예술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분께 하늘님의 은총과 가호가 늘 함께 하길 간곡히 기원합니다.그 동안 여러가지 도움을 주신 분들의 인연으로 예술인을 위한 공간과 지역 주민의 문화학교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인연 있는 분들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문화활동은 이제 더 이상 특정지역이나 일부계층 혹은 전문인들의 영역이 아니라 국민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의 현실은 일부계층이나 대도시 위주로 편중화 현상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굳이 외국의 예를 들지 않더라도 도시와 농촌이 함게 할 수 있는 공간, 특히 소외된 농촌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을 더욱 많이 마련하여 균형 있는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이 시대의 의무일 것입니다.

비록 역량은 부족하더라도 취옹예술관은 문화예술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취옹예술관 개관기념 초대전에 응해 주신 원정 차대완님, 석인 황의철님, 김일화님과 개관기념 공연을 맡아주신 조갑용님, 김수연님, 인묵스님, 박은아님, 한영애님, 김병춘님, 조경미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예술관의 문을 열기까지 사랑과 믿음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존경하는 성창경 교수님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03_01_03.jpg